술빵

스카이레이크 윈도우7 설치 후 usb 인식 방법

안녕하세요. 술빵입니다.

스카이레이크 제품군을 사용하는 분들 중 usb를 통해 윈도우7을 설치한 것을 기준으로 작성하는 글입니다.

1. Intel_USB3(v4.0.2.42) 파일을 준비합니다(링크 클릭시 드라이버 다운 가능한 구글드라이브로 이동합니다).
2. 기존에 사용하신 윈도우 설치 usb에 폴더를 생성하여 폴더명을 zz로 변경합니다.

3. 다운로드한 usb 드라이버의 파일명을 zz로 변경합니다.
4. 윈도우 설치 usb의 zz폴더에 zz파일(usb 드라이버 파일)을 넣어줍니다.

5. 윈도우 다시시작을 통하여 부팅시 윈도우 설치 usb로 부팅을 합니다.

6. 윈도우 설치화면에서 shift + F10 을 눌러 명령 프롬포트 창을 활성화시킵니다.
7. Dos 창이 활성화되면 dir f:\zz 를 입력하여 복사한 파일이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8. copy f:\zz\zz.zip d:\ 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윈도우 설치한 파티션에 usb드라이버를 복사합니다.

9. 복사가 완료되었다면 윈도우 설치를 종료하여 재부팅시키고 usb를 제거합니다.
10. 윈도우 로그인 후 시작키(윈도키) + E 를 입력하여 탐색창을 띄우고 C드라이브에 들어가면 zz파일이 있는지 확인 후 압축을 풀고 설치합니다.
11. 위의 과정을 마쳤다면 usb기능이 활성화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8번 단계에서 c:\로 복사를 하시면 윈도우 로그인하더라도 C드라이브에 파일이 없으니 꼭 d:\로 복사하시길 바랍니다.
작성자는 이미 윈도우를 다 설치하고 D드라이브 파티션을 추가로 잡아 명령어를 g:\로 하였을뿐 최초 윈도우 설치시에는 위에 작성되어있는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작성하고 보니 \모양으로 나오는데 사진 상의 원화표시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스카이레이크 윈도우7 설치 후 usb 인식 방법 스카이레이크 윈도우7 설치 후 usb 인식 방법 Reviewed by sulbread321 on 오후 9:54 Rating: 5

댓글 12개:

  1. 아 드디어 해결봤네요
    몇일을 고생했는지...
    정말 눈물이 나옵니다 ㅠㅠ

    자세한 설명 꿀팁 감사드립니다
    꾸벅꾸벅꾸벅~

    답글삭제
  2. 카비레이크 + 윈도우7 설치 성공했습니다
    카비레이크도 되네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3. 저도 요걸로 해결되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4. ZZ파일 복사까진 됐습니다
    근데 마우스가 USB뿐이라 다운받은 파일을 압축풀고 실행시킬수가 없습니다
    여타 ISO에 USB 3.0 유틸포함시켜서 해도 깔리기만 하고 일단 마우스부터 인식이 안대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압축풀고 실행 및 설치를 하지 못 하셨기에 마우스가 작동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마우스 없이 저 파일을 설치해야만 정상적으로 usb 기능이 작동해요
      키보드의 tab 키를 눌러서 내컴퓨터를 들어가시던지 윈도우키+E 를 눌르셔서 탐색기 기능을 활성화시킨 후 tab 키를 눌러서 해당 파일을 실행시켜야 합니다

      삭제
  5. 복받으실거에요ㅠㅠ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6. 까려고 실행누르면 이시스템은 소프트웨어 설치에 필요한 최소요구사항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뜹니다 ㅜㅜㅜ

    답글삭제
    답글
    1. 저도 같은 메세지 이시스템은 소프트웨어 설치에~~~충족하지 않습니다 나오는데
      해결 되었으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삭제
  7. 와 !! 진짜 대박이네요 ! 몇시간을 고생한지 모르겠네요 ㅠㅠ
    정말 복 받으실겁니다.
    USB, 인터넷, 뭐 블루투스, CD-ROM 등 모든 연결매체가 안되서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했는데 이런 방법이 있네요. !!!

    답글삭제
  8. 오래된일인데요..ㅜ질문있습니다. 윈도우7 설치 usb가 d 드라이브에 있습니다. 그래서 명령어를 dir d:\zz로 하면 파일확인이 됩니다. 그 다음 copy d:\zz\zz.zip f:\ 이렇게 f로 하면 없는 드라이브다,c로 해도 없는 드라이브다..라고 나오는데..어찌 해야할까요..어디가 카피를 해야 하죠.ㅜ저는 ssd 한개 사용하는데 드라이브를 분리하지 않고 c 드라이브 한개로만 사용합니다.

    답글삭제

Powered by Blogger.